본문 바로가기
리뷰/현대인을 위한 제품 리뷰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 후기 1_곰플레이어

by Project.HP 2020. 1. 21.

애니메이션 따라그리기를 헌터x헌터뿐만이 아니라 다른 애니메이션도 선택해 둘이 번갈아 하기로 결정하고 나니 영상 플레이어가 필요하게 되었다. (DVD로 소장하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라서) 그래서 열심히 검색해보니 몇몇 프로그램들이 나왔는데

 

1. 곰플레이어

 

이건 진짜 아무 생각없이 찾아본 내 잘못도 있지만 진짜 빡쳤었다. 일단 곰플레이어는 dvd 재생에 적합치 않다. 특히나 나처럼 좀 오래된 DVD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물론 적합하지 않은건 곰플레이어 잘못이 아니니 내가 빡칠만한 요소가 아니다. 하지만 진짜 날 스팀오르게 한 건 이런 정보들을 알아보기 전에 다운로드 받게 되는 곰플레이어 홈페이지 특성 때문이었다. 

 

 

홈페이지 첫화면. 일단 요기에 곰플레이어에 대한 설명이 한 줄도 없다. 그럼 다운로드 페이지에 있나 싶어서 이동했는데...

 

다운로드 페이지. 설명이 없다.

나는 이 단계때 1차 당황했는데, 보통 어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때면 이 단계쯤에 내가 이용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의 간단한 특징이 1줄이라도 등장하기 때문이다. (특히나 전 단계에 정보가 없었다면 더더욱) 근데 곰플레이어는 그런게 없었고 혹시나 해서 눌러보니 바로 다운로드 되버려 정말 당황했었다. 유/무료 여부라도 알고싶었는데;

 

결국 홈페이지를 둘레둘레 탐색한 끝에 곰플레이어는 무료고, 곰프레이어 플러스가 유료란 것을 알게 되었다. 마음을 놓고, 다운로드 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데, (혹시나 해서 적어보자면 곰플레이어는 무료이지만 곰플레이어 플러스는 매월 1200원 구독료가 있는 유료 프로그램이다) 설치 뒤 자동으로 열리자 마자 귀를 때리는 광고소리...아침부터 리얼 깜짝놀랬다. 하필 광고도 연예인 몇명이 마구 웃는걸로 시작해서 진짜 깜짝놀람;

 

 

 

마음을 가라앉히고 DVD를 재생해보려니 띠용 이런게 뜬다. 음..그래, 코덱 필요할 수 있지. 무료이기도 하고. (이 모든 과정중에 광고가 쉴새없이 소리치고 웃고 떠들고 난리였지만 그래 그럴수 있지!) 그래도 친절하게 잘 알려주네! (라고 이때는 생각했지) 코덱찾기 클릭! 

 

그러면 쨘. 이런 페이지가 뜬다. 이때까지만 해도 그럭저럭 수용 가능했다. 그런데 링크를 클릭하니 떼용????

 

 

 

어...음...오.. 그러니까 여기서 잘 찾으라는 건가..? 싶어서 다시 홈페이지로 가보니 저 링크를 클릭했을때 나오는 광고를 클릭하라고....음..사이트에 직접 연결해주지도 않는구나... 그렇구나... 

 

 

물론 내가 해당 프로그램 관계자가 아니니 이러한 과정들이 들어가야 하는 정확한 이유는 모른다. 자신들도 원치 않는데 회사 규칙이나 계약 규칙상 이런 일련의 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할 필요가 있을수도 있겠지.

 

그러나 나는...소비자로서 이 과정들이 나와 맞지 않다고 판단할 수 있고, 선택할 권리가 있으므로..

 

삭제!

 

난 프로그램들을 유료로 사용하는 것에 거부감이 없는 편이고, 오히려 적극적인 편이지만 곰플레이어 플러스를 구매할 마음은 전혀 들지 않았다. 곰플레이어에서 좋은 경험을 얻었다면 플러스로 구매가 이어졌겠지만, 음...보시다시피..

 

차라리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받으러 들어온 사람들에게 곰플레이어와 플러스의 차이점을 첫 화면에 띄워놓고 곰플레이어 플러스 체험판을 다운로드 하게 유도했음 좋았을텐데. (있는진 모르겠다. 더 탐색하고 싶지 않아져서.) 둘이 비교분석해놓은 페이지가 있긴 한데, 내가 정보를 찾으러 둘레둘레 클릭한 끝에 얻어걸리듯이 찾아냈으니...그때쯤 되면 다운로드 받고싶은 마음이 사라져 버려 플러스를 다운로드 받을 생각을 안했다. 

 

뭐 내가 곰플레이어가 노리는 사용자층에 들어가지 않아서 불편이 상대적으로 크게 느껴졌을 수도 있다. 어떤 기업이든 타겟 사용자층을 중점적으로 고려하긴 하니까.

 

어쨌거나 난 아니므로 다른 프로그램을 탐색하러 갔다. 

 

2탄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