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정보/매일 부자가 되는 일기

Day20_오늘의 부자 일지: 14일에 미국 소비자물가 발표, 16일에 미국의 8월 소매판매 공개, 이번주 환율 변동 범위

by Project.HP 2021. 9. 12.

 

부자가 되기 위해 한 일 3가지

1. 책_방구석 노트북 하나로 월급 독립 프로젝트 읽는 중

2. 이번주 환율 전망 기록 

3. 인프라 ETF (IFRA, PAVE 두개가 미국 인프라 ETF), 친환경 ETF (ICLN) 알아두기 (알아만 두었다.) 


주관적인 금융 Pick

▶환율: 달러 강세 유지 

"델타 변이가 본격화되면서 달러 강세 압력을 유지시켜 주고 있었다." "그런 부분이 이미 어느 정도 시장에 반영됐기 때문에 여기서 추가로 달러가 더 상승하기에는 시장이 부담을 느낄 수 있다."

서울 외환시장에서는 이번주 환율 변동 범위를 1165~1175원 대로 예측했다. (미국 물가지표가 시장 예상치를 상회한다면 달러 강세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경제지표에 대한 투자자들의 눈높이가 상당 폭 조정됐다. 나빠질 여지보단 좋아질 여지가 더 많은 수준에 진입" 했다고 NH투자증권이 밝혔다. (그러나 신중할 필요 있다.)

 

14일 미국 소비자물가 발표될 예정이다. 전월 5.4%를 기록했고, 이달 5.3%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16일에는 미국의 8월 소매판매가 공개된다. 전월에는 -1.1%, 이달에는 -0.9%를 보일 것으로 추정. 

 

▶인프라 관련은 극 경기 민감주라서, 사기보단 흐름을 파악하는 용도로 볼 듯. (경기주는 중단기투자 용이)

 

그래도 여행 관련 주로 비자 좋은것 같다. (주관적 의견) (난 디즈니, 비자 볼듯.)

 


출처:

오피니언뉴스_'델타변이확산,위험회피선호'... 달러, 원 1165~1175원 예상

 

[이번주 환율] '델타변이확산·위험회피선호'…달러·원 1165~1175원 예상 - 오피니언뉴스

[오피니언뉴스=권상희 기자]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세계 경제 정상화에 차질이 생기고 있는 가운데 시장심리가 이에 영향을 받아 환율이 박스권 움직임을 보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

www.opinionnews.co.kr